가설벤트 & 스트롱백을 이용한 PSC 분절 거더
Segmental
Spliced
측경간부
주두부
중앙경간부
Moor Haven Bridge
미국 (주경간장 97.5m)The Route 22 Bridge over the kentucky River
미국 (주경간장 99.0m)Rosebank-Patiki Interchange
뉴질랜드, (R=152.4m), 주경간장 42.0mAnnacis Channel Bridge
캐나다, 벤쿠버(R=250.0m), 주경간장 71.0m가설벤트
Strong Back
가설벤트에서 부재를 연결하는 공법
- 가설벤트 설치가 용이한 지역 적용지상에서 부재를 연결하는 방법
- 가설벤트 설치가 어려운 지역 적용Step1
제작장에서 거더 분할 제작
(주두부, 중앙부, 측경간부)
Step2
Crane을 사용하여 주두부를 교각에 가설하고 가설벤트로 지지
Step3
측경간을 Crane으로 가설 후
중앙부는 Strong Back을 사용하여 가설
Step4
연결부 타설 후 연속화 강선 긴장
Step1
제작장에서 거더 분할 제작
(1 span 3 segment)
Step2
제작된 segment 적출장으로 이동 후 조립
Step3
조립된 거더를 Span byy span 방식으로 가설
(beam Lifter 사용 시)
Step4
가로보 타설 후 연속화 강선 긴장
구분 | 과업명 | 교량명 |
---|---|---|
고속도로 | 충주~제천 3공구 | 삼탄1교 |
삼척~동해 1공구 | 맹방2교 | |
주문진~속초 | 설악산교 | |
함약~울산(28공구) 등 | 삼남1교 | |
국도 | 충청~내륙 | 구안천교 |
(구)성주대교 개량공사 등 | 성주대교 등 |